티스토리 뷰


한때 부시크래프트에 빠졌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직접 하지는 않고, 인터넷에서 찾아서 랜선 부시크래프트를 즐겼지만 너무나 매력 있는 캠핑의 한 장르였습닙다. 실제 야산에서 불 피우고 캠핑을 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보는 정도에 만족하기로 했지만, 와일드 캠핑을 항상 꿈꿔왔습니다.

부시크래프트는 주변 상황에 맞춰 스스로 적응하며 맞춰가는 캠핑입니다. 오늘 소개할 텐트도 다양한 사용법이 있어 주변 상황과 계절에 맞게 설치 할 수 있고, 저의 와일드 캠핑에 대한 로망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텐트입니다.

16ft 루트베이스

  16ft 루트베이스 텐트  

16피트는 우리나라 텐트 회사이고, 처음에는 와디즈 펀딩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만드는 텐트가 루트베이스뿐인 텐트 회사이지만(개발 중인 텐트가 있어 보임), 우리나라보다 캠핑 문화가 더 발달된 일본에서도 루트베이스 텐트를 직구하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 잘 될 것만 같은 회사입니다. 제품 디자인도 너무 잘 나왔구요!

16ft 루트베이스 스펙

우선 스펙 먼저 살펴보면, 2인 정도까지 쓸 수 있는 텐트입니다. 커플캠을 하는 저희에게는 이너 공간과, 전실공간 딱 적당한 크기네요! 면 혼방 텐트라서 무게는 좀 무겁지만, 나중에 오토캠핑을 제대로 한다면 저는 루트베이스 텐트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색상은 카키 한색뿐인데, 샌드색이 나와도 인기가 많을것 같습니다.

16ft 루트베이스 텐트 전실

루트베이스 텐트의 가장 큰 특징은 자기가 원하는 모양으로 전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체를 타프처럼 활용할 수도 있고, MF(멀티펑션) 커튼을 활용해서 간이 타프처럼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보면 더 다양한 활용 방법이 소개되어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MF커튼이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커튼을 열어놓고 차박용 텐트로 도킹해서 이용도 가능하고, MF커튼을 윈드스크린처럼 활용해서 바람도 막고, 사생활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나중에 이용하게 되면 우레탄 창을 따로 제작해서 커튼 대신 달아놓고 쓰고 싶네요!

16ft 루트베이스 텐트 화목난로용 홀잭

쉘터와 화목난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홀잭이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구멍을 뚫을 필요 없이 화목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로 뚫고 작업하는 데에도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화목난로 쓰는 사람들에게 적합해 보입니다.

제가 추측하건대, 폴리 텐트보다 스킨이 두꺼워서 열 보존도 미약하게나마 더 잘 될 것 같습니다.

16ft 루트베이스 텐트 도킹

텐트가 여러개 있다면, 도킹이 가능합니다. 두 개를 이으면 길쭉한 리빙쉘 텐트 같은 모습이되기도 하고, 3동 이상을 연결하게 되면 중간에서 모닥불을 피울 수 있는 파이어 쉘터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러 명이 사용하면 더 빛을 발하는 텐트입니다.



여기까지 제가 사고 싶은 16피트의 루트베이스 텐트를 소개했는데요. 한마디로 요약하면 군용 텐트 느낌도 나는 디테일이 좋은 와일드한 텐트가 되겠네요! 호불호가 심하게 있을 듯 한 텐트이지만, 저는 나중에 꼭 구매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은 1,260,000원이구요, 구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에서 상시 구매 가능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16ft_kr/

 

 

16피트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16ft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