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갖고 있는 폴러 투맨

넉넉한 내부공간, 전면이 메쉬로 되어있어
여름 캠핑에 사용하기 아주 좋은 텐트예요


단점이 있다면 그라운드시트까지 하면 4kg 정도?
백패킹용으론 무거워서 새로 텐트를 구매했어요

다들 이렇게 하나씩 구매하시잖아요?
(이렇게 텐트 쉘터 7개ㅋㅋㅋ)

네이쳐하이크 네뷸라2

네이처하이크는 중국?쪽 회사로
생각보다 마감도 좋고,
가성비 좋은 제품이 많아요

힐레베르그 알락을 카피한
클라우드피크부터 몽가, 오파러스등
여러 가성비 좋은 텐트들이 있습니다

저는 남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보다는
예쁜 제품으로 구매를 했어요


판매하는 곳에서 제공하는 스펙을 보면
무게도 2.3kg에 좁지만 2명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패킹 사이즈도 맘에 들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텐트 스킨, 플라이, 폴대 3개, Y팩,
가이라인4개, 그라운드시트까지
있을 것은 다 있는 부족하지 않은 구성입니다


스킨을 패킹할때 쓰는 벨크로 스트랩도 제공됩니다
저는 이게 있으면 정말 정리 할 때 편리하더라구요


피칭을 시작해볼게요
일단 그라운드시트를 깔아줍니다
네이쳐 하이크 텍이 달려있는 쪽이
위로가게 깔아주셔야 해요


다음엔 스킨을 그라운드 시트에 올려줍니다
텐트가 머리쪽과 다리쪽 너비가 달라서
그라운드 시트와 잘 맞춰서 설치해주어야 해요


다음엔 길 폴대 두개를 X모양으로
네 꼭지점에 결합시켜 주면 절반은 끝나요


결합 방법은 폴 끝을
빨간 고리에 결속시켜주면 됩니다


폴에 폴 클립을 결합시켜 줍니다
특이하게 생겼는데 비틀어서 결합하면
결합이 쉽게 돼요




결합하면 요런 모양이에요

릿지폴을 X자로 교차된 폴 위에 설치해주고

후크를 릿지폴과 위쪽에 있는 폴에 겁니다
이제 얼마 안남았어요!

이제 루프플라이를 고리에 끼워주고
릿지폴에도 결합해줍니다

강풍에 빠지지말라고 후크 모양도 조금 특이합니다

마지막으로 팩을 박아요 저는8개 박았어요
(팩은 최소 6개 최대 가이라인까지 12개가 필요합니다)


완성입니다!!
색이 정말 가을과 잘 어울립니다

텐트는 아웃폴 방식으로 설치가 정말 빨라요
적응되면 15분이면 설치 가능할것 같더라구요


텐트 문은 토글로 완전 개방이 가능합니다


지퍼에도 네이쳐하이크 텍이 달려있고
야광 고리도 달려있어 야간에 잘 보일 것 같습니다


이너텐트 메쉬도 말아올려 고정하면 개방이되는데
고리가 하나뿐이어서 끝부분은 좀 쳐지네요
(제가 생각하는 2가지 단점중 1개)


이너텐트는 고리로 결합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는데
꼭지점 같은 힘이 많이 들어가는 부위는
천이 덧대어져있어 튼튼해 보였습니다


천장에는 랜턴 걸이도 하나 있구요


머리쪽 발쪽으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2개 있습니다


안에서 루프 플라이를 제거하면
이렇게 하늘이 보이는것도 장점이에요


그리고 외부 설명할 때 깜박 했는데,
루프 플라이 고리쪽에 가이라인 고리가 4군데 있어서
강풍에도 어느정도 견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뷸라2를 2회정도 사용해 봤는데요

장점으로는, 가벼운무게, 예쁜 디자인,
설치가 매우쉬움, 메쉬로 하늘 감상 가능
요정도 있는 것 같구요

단점으로는 이너텐트 문 고정할 때 끝부분이 처짐,
강풍에 플라이 펄럭거림 정도가 있습니다


갑자기 끝내는 느낌이 있지만,,,
성능 좋고 쓸만한 3계절용 텐트를 찾는다면
네뷸라2 텐트 추천 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이 후기는 제돈주고 제가 작성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